기사 메일전송
홍천군, 행복나눔 빨래방 개소식 개최 - ◈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일환으로 취약계층 이불 빨래 지원 - ◈ 민관 협력을 통한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 운영
  • 기사등록 2022-03-28 20:50:59
기사수정




홍천군은 328일 홍천읍 연봉리에서 행복나눔 빨래방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허필홍 홍천군수를 비롯해 공군오 홍천군의회 의장, 신도현 강원도의회 부의장, 이경희 강원도청 일자리국장, 오병동 K-water(한국수자원공사) 소양강댐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강원형 공공 이불빨래방의 일환인 홍천군 행복나눔 빨래방은 K-water 소양강댐지사에서 댐 지역 지원 사업으로 15,000만원을 시설 인프라 비용으로 후원해 설치됐으며, 홍천군 노인복지관이 수행기관으로 지정되어 운영된다.

 

행복나눔 빨래방에는 홍천군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30명이 근무하며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이불 등 대형세탁물을 수거·세탁·배달하게 된다.

 

또 어르신 안부확인과 함께 향후 우유배달과 생필품 구매대행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파로스에서 운동화세탁기를 후원하고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서 우유를 후원할 계획이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행복나눔 빨래방 개소를 통해 어르신 일자리 제공은 물론 홀몸 어르신을 비롯한 취약계층의 복지서비스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빨래방이 활성화 되어 그동안 대형이불 등의 세탁에 어려움을 겪었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이 조금 더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38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