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16 19:22:44
기사수정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지난 142022년 상반기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 개강식을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교육동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총 15명의 수강생이 첫 날 진행된 내추럴초이스 김소영 연구소장의 식품위생법 기초의 이해를 시작으로 오는 330일까지 식품위생, 품질관리, 창업 행정절차, 농업경영 세무회계 등으로 구성된 이론수업이 총 6, 24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양평군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품 생산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농업인이 신청해 창업에 필요한 행정절차 이해를 돕고, 친환경 포장과 HMR 식품의 전망까지 교육할 예정으로 매년 증가하는 식품 안전 위반사례를 예방하고 과대포장 사례공유와 수시 개정되는 식품위생법, 세무회계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실질적인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한다.

 

교육생 김일숙 씨는 농업인들이 접하기 어려운 법령과 행정적인 내용들을 습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어 교육을 신청했다, “가공창업을 준비하는 단계에 여러 식품 안전 위반사례들을 잘 숙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소규모 가공창업 농가들에게 뜻깊은 교육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관내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지원체계를 적극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35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