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 강북지역 숙원사업‘구수산 스포츠센터’건립 속도 - 구수산 스포츠 센터 행안부 중앙투자심사 승인 완료 - 김승수 의원, 사업기획 후 2년여 만에 실질적 성과 일궈내
  • 기사등록 2022-03-12 00:40:04
기사수정



대구 북구 칠곡지역의 숙원사업들이 김승수 의원에 의해 하나씩 해결되어 가고 있다.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대구 북구을, 문체위 간사)은 지난 8일 행정안전부에서 진행된 중앙투자심사에서 구수산 스포츠 센터 건립사업이 승인되었다고 밝혔다.

 

사업구상 2년여만에 본궤도에 오른 구수산 스포츠 센터 사업은 대구지역에서 유일하게 공공체육센터가 없었던 북구지역의 숙원사업으로 김승수 의원 임기 시작부터 관심을 가져왔던 사업이다.

 

대구 강북지역의 실내 공공체육시설 건립은 주민 숙원사업임에도 불구하고 부지 확보에서부터 험난한 과정의 연속이었다.

 

토지 확보 과정부터 대구시와의 조율을 김승수 의원이 직접 나서서 해결하였고 예산 확보 역시 기재부의 사업에 대한 의문으로 인해 일반적인 과정으로는 수립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러한 실무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김의원은 지난해 봄부터 기재부를 직접 방문하여 실무 과장과의 협의, 예산실장 및 차관 방문 등을 통해 사업 필요성과 타당성에 대해 설명하였고 국민의힘 예결 소위 위원까지 맡으면서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한 결과 올해 국비 예산에 33천만원의 신규 사업비가 반영되게 되었다.

 

행안부 중앙투자심사 과정에서도 사업 규모 및 진행 등에 대한 이견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자 김 의원이 직접 담당자들과 전화 통화 등을 통해 사업을 설명하고 이견이 있는 부분들을 조율하고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수산 스포츠 센터 사업은 토지 확보부터 이번 승인까지 김승수 의원이 주도적으로 진행한 집념과 노력의 성과인 것이다.

 

김 의원은 모두가 어렵다고 했던 스포츠센터 건립 사업이 이렇게 가시적인 성과가 난 것에 대해 대단히 뿌듯하다고 자평하며 아직까지 북구 강북칠곡지역은 여러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만큼 이번 스포츠 센터 계획을 시작으로 문화가 있는 북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다짐하며 향후 다양한 문화시설 유치를 만들어 내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참고로, 구수산 스포츠 센터는 총사업비 222억원 소요 예상으로 지하2, 지상 3층 총면적 6552규모로 수영장이 포함된 공공형 체육센터로 건립될 계획으로 이번 중투심에서 행안부는 현실적인 운영수지 재분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지방재정 부담 최소화, 객관적인 수요추정에 따라 운영계획 구체화, 실시설계 후 2단계 심사 등을 조건으로 승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34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