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08 23:13:38
기사수정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7일 문화꾸러미창작소에서 마을활동가 13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날은 현)도시재생활동가네트워크 공동대표이자 사단법인 도시재생협치포럼 상임이사인 안정희 강사가 마을을 바꾸는 사람들마을활동가를 주제로 마을활동가의 역할과 자세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마을 활동가는 행정과 중간지원조직, 주민과의 사이에서의 가교역할이며, 주민과 지역의 일선 현장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고 행정과의 소통으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실무 인력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주민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마을활동가 역량강화교육은 본격 활동에 앞서 활동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활동가로서 마을과 사람의 의미를 되새기며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박정호)도시재생사업이 주민들의 참여와 의지가 중요한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 관한 지속적인 주민참여 기회를 련하고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 강의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좌석 간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 19 예방에도 만전을 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33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