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작은도서관, 3월부터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운영 - 시민들에게 도서관 기능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공간으로 작은도서관 활용 … - 3월부터 다양한 독서행사 및 공간 사용 홍보, 도서관 이용 서비스 등 운영
  • 기사등록 2022-03-04 23:19:47
기사수정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3월부터 어수정 작은도서관, 남산모루 작은도서관, 종합운동장 지혜의 등대 등 3개 작은도서관을 시민들이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의 어려움에도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프로그램별 10여 명의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편지쓰기 및 시낭송 특강, 보드게임, 동화속 캐릭터 만들기 등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대면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시, 수필,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작가를 초청하여 의견을 나누어보는 지역작가 초청 릴레이 북토크와 월별 북큐레이션 운영, 독서의 달, 작은도서관-지역서점 스탬프 여행,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 연계 행사 등 지역내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동아리실 이용, 건강관련 시설 홍보, 디지털 배움터 교육장소로 작은도서관 시설을 개방하는 등 작은도서관이 시민들에게 도서관 기능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3월부터 운영 예정인 작은도서관 독서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행사 및 시설 운영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시립도서관 1층 운영실(031-860-326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32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