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2-20 19:17:49
기사수정





대구 경북 문화 예술인들을 대표해 대구경북 예총회장을 비롯한 예술단체 협회장, 회원들은 지난 19일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윤석열 후보 지지선언문을 통해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의사를 천명했다.

 

이날 지지 선언에는 대구 예술인을 대표해 대구예총 이창환 회장, 강정선 대구예총 수석부회장 및 각 단체 대표들 이 참석하였고 경북 예술인을 대표하여 경북예총 이병국 회장, 권오수 경북예총 차기 회장, 정국채 경북예총 수석부회장, 최해구 안동예총회장, 손만식 청도예총회장, 김경하 울진 예총회장, 유칠보 칠곡 예총회장, 지승호 경북 미협회장, 이철우 경북 연예인 예술협회 회장, 장개원 경산 미협회장 등 80여명과 주호영 의원 (대구 수성갑, 5), 김승수 의원 (대구 북구을, 국민의힘 문체위 간사), 홍석준 의원 (대구 달서갑), 대구시당 문화예술지원본부 이상규, 박순태 수석부본부장이 참여했다.

 

대구 예총 이창환 회장은 지지선언문을 통해지난 5년간 정부 여당과 결탁한 기관들은 자신들과 친분이 있고 정치적 성향이 같은 그룹들만 챙기기에 바빴다고 강하게 비판하며상식과 공정이 필요한곳이 사법, 행정만이 아닌 예술계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예술을 진실 된 눈으로 치우치지 않는 잣대로 평가해주는 대통령이 되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예술계를 살려주는 윤석열 후보가 되어주길 기대한다면서 지지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날 지지선언을 주선한 김승수 의원은 대구, 경북 문화예술인 분들의 지지선언이 대단히 감사하고 고맙다고 화답했다. 김 의원은지난 5년간 정부는 문화계 블랙리스트라는 미명 아래 자신들의 입맛에만 맞는 문화예술인들을 지원하고 살려왔던 것이 사실이다라고 말하며정권교체를 통해 공정과 상식이 있는 문화예술계를 반드시 만들어 낼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이번 지지 선언은 대구 예총 10개 단체 (건축, 국악, 무용, 문인, 미술, 사진, 음악, 연예, 영화, 연극), 경북예총 8개 협회 (국악, 무용, 문인, 미술, 사진, 음악, 연예, 연극) 그리고 경북 16개 지역 예총 (안동, 포항, 김천, 구미 예천, 상주, 문경, 경산, 영천, 경주, 영주, 봉화, 울진, 청도, 청송, 칠곡)이 함께했다.

 

끝으로, 대구 경북 예총 지지선언문을 주호영 대구 총괄선대본부장에게 전달하고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단체 사진 촬영과 함께 행사를 종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29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