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2-16 01:49:56
기사수정




남양주시 퇴계원읍(읍장 이형진)과 퇴계원읍 먹자골목상인회(대표 정현구)는 지난 11일 깨끗한 퇴계원 만들기 및 골목 상권 활성화를 위해 함께하는 플로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먹자골목상인회는 정기적인 플로깅 활동을 통해 깨끗한 골목 상권을 조성하고, 퇴계원읍은 협약 이행을 위한 행정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퇴계원읍과 먹자골목상인회는 매년 상·하반기에 정보를 공유해 플로깅 확산 및 지속 가능한 환경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기로 했다.

 

퇴계원읍 직원들과 먹자골목상인회 회원들은 이날 협약식을 마치고 먹자골목으로 이동해 무단 투기된 폐기물과 쓰레기를 주우며 깨끗한 상점가를 위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퇴계원읍 먹자골목상인회 정현구 대표는 이번 플로깅 활동을 통해 친환경 사회 공헌 활동에 일조하게 돼 기쁘고, 회원들과 걸으며 소통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형진 퇴계원읍장은 지속 가능한 환경이 실현될 수 있도록 상인회의 자발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이번 플로깅 활동이 지역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길 바란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퇴계원읍에서는 현재 먹자골목상인회를 포함해 17개의 사회단체가 구역별로 월 1회 플로깅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28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