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7 21:47:57
기사수정


대구수성구가족센터(센터장 정순화)는 지난 25일 한국 고유의 전통명절인 설을 기념하여 명절 음식을 만들고 있다.

 



대구수성구가족센터(센터장 정순화)는 지난 25일 한국 고유의 전통명절인 설을 기념하여 KTESG 추진팀과 함께 지역 내 입국초기결혼이민자(3년이하) 20명이 ‘2022년 설명절 어서호랑~’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입국초기 결혼이민자들이 한국문화의 빠른 적응과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KT대구경북광역본부 임직원의 성금으로 대구수성구가족센터에서 열렸다.

 

행사에 참석한 결혼이민자들은 떡 만둣국에 들어갈 만두를 빚어보고, 오색산적을 만들며 한국 전통 설 명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 날 만든 음식들은 지역사회 내 저소득 및 한부모가정 30가정에도 전달하며 주변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매년 대구수성구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의 한국전통문화 이해를 위한 명절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과 구성원들이 사회에 긍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은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KT대구경북광역본부 임직원과 ESG 추진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저소득 가정이 따뜻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2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