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6 19:58:28
기사수정


사진설명 : 윤갑근 국민의힘 청주 상당구 국회의원 재선거 예비후보, 사진제공=윤갑근 예비후보 사무실


윤갑근(57) 국민의힘 충북 청주 상당구 국회의원 재선거 예비후보가 27'상당구 르네상스' 1호 공약을 발표했다. 핵심은 관내 청년·소상공인(자영업자)을 지원하기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이다.
 
금융·세제지원이나 폐·전업 지원금 확보 등 사후약방문이 아니라 출발부터 성공의 초석을 다지자는 의미다.
 
첫번째 프로젝트는 2030 예비 창업자에게 필요한 '영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이다. 매장 부지 선정, 인테리어 설치, 레시피 전수, 식자재 비용 관리, AI 기반 세무회계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실패 확률을 최소화하고 창업 노하우를 공유해 상당구 청년들에게 경제적 기반을 마련해주는 것이다.
 
둘째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확산으로 직격탄을 맞은 자영업자들에게 회생의 발판을 마련해주는 것이다. 배달대행 비용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앱 설치,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를 최소 0.8% 이상 낮출 수 있는 QR 결제 서비스 도입, 중소벤처기업부 구독경제 바우처 사업과 연계된 밀키트 판로 확보, 전국구 맛집의 비법 전수 등이 '소상공인 플랫폼'에 담길 주요 콘텐츠다. 모두 자영업자들의 매출 증대에 수익성 제고에 긴요한 내용들이다.
 
윤 예비후보는 "정부·지자체 지원에만 기대는 공약은 실효성이 떨어지고 자칫 공약(空約)이 될 수 있다. 상당구 르네상스 공약의 차별화 포인트는 민간기업과의 네트워킹이다. 플랫폼 전문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취업·창업시장에서 악전고투하는 MZ세대를 살리고 소상공인들에 다시 희망을 불어넣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23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