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9 01:45:42
기사수정




남양주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 위원장 정순옥)18일 생신을 맞은 홀몸노인 가정을 방문해 생신상과 선물을 전달하며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에 이어 지역 사회 여러 단체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는 홀몸어르신 이 듬뿍 생신상 차림사업은 협의체에서 7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20가구를 선정해 함께 생신을 축하하고, 건강을 기원하는 이웃 사랑 나눔 활동이다.

 

올해 첫 번째 주인공이 된 홍 모(80) 할아버지는 지역 통장이 나를 추천해 줘서 복지과에서 쌀도 주고, 며칠 전에는 집 안의 묵은 때까지 말끔히 청소해 줬다. 별거 아닌 내 생일에 정성 가득 담아 생일상을 차려 주니 가슴이 벅차오른다.”라며 연신 고마움을 표했다.

 

다산1동 협의체 정순옥 위원장은 힘겨운 삶을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건 경제적인 지원이 아닌 우리의 관심과 사랑이다.”라며 가족의 손길이 미처 닿지 못한 곳에 함께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자리에 함께한 다산행정복지센터 박승복 센터장은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과 지역 사회 후원 단체에 감사를 표한다.”라며 우리 다산1동의 어르신들이 더욱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20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