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7 23:38:11
기사수정


한국인 김영훈씨


최근 세계 최고의 두뇌만이 가입할 수 있다는 '기가 소사이어티 연합(United Giga Society)‘에 한국인 김영훈 씨가 가입을 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기가 소사이어티는 상위 0.0000001%에 해당하는 IQ 190(웩슬러 기준) 이상만 가입할 수 있다. 산술적 확률로는 전세계에서 단 7명만이 가입할 수 있는 셈이다.
 
뿐만 아니라 김 씨는 기네스북이 인정한 세계에서 지능이 가장 높은 단체 '메가 소사이어티(Mega Society)‘의 정회원이기도 하다.
 
김영훈 씨는 과거 SBS '영재발굴단'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천재로 출연 당시 무작위로 섞여 있는 포커 카드 104장을 10분 만에 기억해 내며 세계적인 천재임을 증명한 바 있다.
 
현재 김 씨는 세계천재인명사전(World Genius Directory)과 세계천재명부(Global Genius Directory) 등에 세계 아이큐 3위 및 한국 최고의 아이큐를 기록하고 있다.
 
세계지능협회 USIA의 부대표이기도 한 김영훈 씨는 연세대와 런던대를 졸업하고 현재 영국 킹스칼리지런던에서 뇌과학 및 심리학을 전공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참고자료
 
김영훈 개인홈페이지
https://www.iqkim.com
 
김영훈 보도자료 : 김영훈 iq 검색
 
세계지능협회 USIA 김영훈 프로필
https://www.usiassociation.org/post/usia-executive-director-y-h-bryan-kim
 
기가소사이어티 홈페이지
https://gigaiqsociety.org
 
세계천재명부
https://geniusdirectory.org/
 
세계천재인명사전
https://psiq.org/home.html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19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