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7 23:05:31
기사수정



시민 여러분, 김홍장 당진시장입니다.

 

우리시는 금일 1711시 기준 확진자 31명이 추가 발생하여 현재 확진자 수는 총 1,983명이며,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확진 환자는 누계 8명입니다.

 

지난 12일부터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하루 평균 23.7명 발생하는 등 기업체, 교육시설 등 다양한 곳에서 우리시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은 상황입니다.

 

지난 13일에는 모 요양병원 종사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환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실시한 결과, 14일부터 17일까지 종사자 5, 환자 18명이 추가 확진되어 요양병원에서 총 23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그 중 오미크론 변이로 3명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추가확산 방지 및 발생양상 파악을 위해 요양시설 코호트 격리를 지난 13일부터 시행했으며, 매일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PCR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우리시는 집단시설 종사자, 격리자 및 타인과의 접촉 등으로 확진자 수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작년 우리 모두를 어려움에 처하게 했던 델타 변이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높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진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민족 최대의 명절인 2주 앞으로 다가와 대규모 인구이동과 만남으로 확진자 수의 폭증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당초 예상대로 오미크론은 강력한 전파력을 갖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등에서 수십만 명씩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주변국인 일본도 2만여 명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시에서는 시민의 안전을 위해 재택치료추진단을 비롯해 코로나19 대응에 필요한 모든 행정과 인력을 투입하고 있으며, 그 무엇보다도 시민 여러분들의 동참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안전한 설 명절 분위기 조성과 나와 내 사랑하는 가족, 이웃과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음의 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 드리니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자께서는 최대한 빨리 접종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특히 고령의 부모님께서 아직 접종하지 않으셨다면 명절 전까지 꼭 접종 완료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에서는 매주 월··금요일을 외국인 접종의 날로 운영하고 있으니 당진시보건소로 오후 3시까지 방문해 주변 외국인이 접종할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두 번째, 오늘 1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3주간 시행되는 특별방역조치를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라며, 히 인원 수 및 영업시간 제한, 방역패스 등 시설별 수칙과 함께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개인방역에 어느 때보다 더욱 철저히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오미크론 확산 방지를 위해 3주간 방역조치를 강화하기로 결정했으며, 사적모임 인원 제한을 6인으로 다소 완화했으나 오미크론의 국내 우세종이 임박한 가운데 새로운 방역 패러다임 전환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안전한 을 위한 명절 계획을 세워주시고 핵심 방역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고향 방문 및 친지·지인과의 모임, 여행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기 바라며, 불가피하게 방문하는 경우에는 백신 및 3차 접종 후 소규모 인원으로 마스크착용, 짧게 머무르기 등을 지켜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또한, 귀가 후에는 건강 상태를 관찰하고 복귀 전 최소한 가구 당 1명은 코로나 진단검사를 통해 안전한 일상복귀가 가능하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시민여러분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힘을 한데 모아야 합니다.

 

그 동안의 수많은 위기도 여러분의 희생과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까지 잘 극복해 나갈 수 있었으며, 지금의 이 위기도 이겨내리라 믿습니다.

 

저희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시민여러분의 안전을 위해서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은 당진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알려드렸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19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