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의힘 대구시당 약자와의 동행_현장에서 답을 찾다 첫행보 - ‘대구 성보 재활원’방문 현장 간담회 개최 - - 대구 북구‘대구 성보재활원’방문 종사자 애로 사항 및 현안 청취
  • 기사등록 2022-01-17 21:15:13
기사수정


약자와의 동행 현장간담회 사진



약자와의 동행 현장간담회 사진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대구 북구을, 문체위 간사)이 본부장으로 있는 국민의힘 대구시당약자와의 동행 본부’(이하 대구약동)는 지난 15일 대구 북구에 위치한대구 성보 재활원을 방문하여 애로사항 및 현안 청취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간담회에는 김승수 본부장과 이경애 부위원장, 김성미, 권정규, 윤정혜, 윤정희, 정경희 위원 그리고 김형기 국민의힘 대구 공동선대위원장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전체 시설을 둘러 본 후 진행된 간담회에는 이중하 원장(한사랑마을원장/대구장애인시설협회부회장), 임소영 성보재활원 사무국장 및 이하 생활 지도원 선생님들과 이상탁 대구사회복지법인협회 팀장도 함께 하여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탈 시설 문제 (용어 변경, 퇴소 후 관리 방안 등 복지 공백 문제) 공동생활시설의 종사자 직종별 지원 기준 문제(조리원 수, 보조 인력 배정 등) 공동생활시설 종사자 근무여건 문제 장애인 및 시설 인식 개선 필요 등 다양한 문제점들이 공유 되었다.

 

김승수 의원은탈 시설 용어를 주거전환 서비스 등으로 전환, 각 시설별 장애 등급 및 중증 장애인 수용 인원에 따른 가중치 등을 두어 인원배정을 차별화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문제점을 인식하고조리원 숫자, 장애인 및 장애인 시설 등에 대한 인식개선 및 종사자 근무 여건 개선책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김 의원은현장을 둘러보고 현장 목소리를 들어보니 우리 복지 정책의 갈 길이 아직 한참 멀다는 것을 느낀다고 말하며 약동 위원들과의 현장 봉사등을 통해 현장에 도움되는 정책 개선 및 신규 정책 발굴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성보 재활원은 1952년 설립된 대구 북구에 위치한 재활시설로 143명의 지적, 지체장애인들의 거주시설인 성보 재활원과 장애인 직업 재활시설인 성보보호작업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1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