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13 22:54:18
기사수정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대구 북구을, 문체위 간사)이 윤석열 대통령후보 선거캠프에서 미래형 정부조직과 기능개편을 담당하는 정부혁신정책을 총괄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10일 오후 국민의힘은 중앙선거대책위원회를 열고 선대위 인선을 발표하면서 정책총괄본부(본부장:원희룡) 산하에 정부혁신정책 추진본부장으로 김승수 의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승수 의원은 30여년의 공직생활 대부분을 기획, 공공데이터 개방, 혁신 등 정부 혁신업무를 담당해 왔으며, 행자부 지방혁신관리팀장, 자치행정팀장, 박근혜 정부의 중앙·지방정부 및 공공기관의 혁신을 총괄한 창조정부기획관 등의 요직을 거치면서, 우리나라 역대 정부의 행정개혁 과정과 성공 및 실패사례들을 현장에서 직접 지켜봤던 정부혁신분야의 경험이 누구보다도 풍부한 행정 전문가다.

 

또한 김 의원은 21대 국회에서도 정부업무평가의 미래 - 탐색과 전망', ‘새로운 시대의 정부기능 개편에 대한 논의들 : 새로운 기능과 조직체계 탐색' 등 정부조직과 기능개편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며, 부처간 중첩업무나 불필요한 기능을 통합하고, 정부의 새로운 역할과 기능을 탐색하는 방안에 대해 전문가들과 함께 오랫동안 연구를 해왔다.

 

김승수 의원은 "차기 정부의 정부혁신정책을 총괄 수립하는 본부장직을 임명받음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보다 내실있는 정부조직 개편과 경쟁력 있는 디지털정부로의 혁신적 전환 위해 관계 전문가들과 함께 미래형 정부혁신정책을 발굴,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12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