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17 01:37:13
기사수정



남양주복지재단 산하 북부희망케어센터(김희정 센터장 대행)는 지난 12일 김장철을 맞이해 케어안심주택우리가()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케어안심주택 입주자들이 일률적으로 김장김치를 지원받는 것이 아닌 마을활동가와 입주자가 함께 본인의 식성에 맞게 김장 체험을 하며 상호협력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특히, 이날 김장은 케어안심주택 자립 대상자가 텃밭을 가꾸는케어팜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8월부터 직접 재배한 재료를 사용했으며, 지역사회로 자립한 7명의 퇴소자에게도 마을활동가가 직접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훈훈한 겨울나기를 준비했다.

 

신규 입주자는김장철을 맞이해 입주민 이웃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모여 우리가 먹을 김장을 스스로 만들어보니 매우 뿌듯하다.”라며올해 김장김치는 더욱 더 맛이 있을 것 같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북부희망케어센터 김희정 센터장(대행)지역의 주민인 마을활동가분들이 함께 도움을 주신 덕분에 케어안심주택 입주자분들에게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이 만들어졌다.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나눔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케어안심주택은 남양주시가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의 일환으로 시행중인 사업이며, 지역 내 병원이나 시설 퇴소자 중 주거지가 없는 통합돌봄사업 대상자가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이고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임시주거지 지원 및 4대 영역의 돌봄서비스를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다.


 관련된 신청이나 상담은 각 권역의 희망케어센터(북부희망케어센터031-528-4072)에서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0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