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17 00:23:09
기사수정





의왕시 고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3일 오봉산마을1단지 아파트에서 김장축제 및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오봉산마을1단지에 거주하는 청년, 신혼부부, 저소득 가정 50여명이 함께 김장 담그기를 체험하고, 홀로 사는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50가구에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김장 행사에 사용되는 재료는 고천동 자매결연지인 괴산군 감물면에서 생산하고 직 배송된 최상급의 절임배추 및 양념으로 준비했으며, 감물면 면장(이진훈)과 주민자치위원장(김연식), 면 직원 들이 함께 참여해 자매결연지와 우의를 돈독히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장체험에 참여한 한 청년은 처음 경험해보는 김장을 주민에게 직접 배우고 체험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으며, 저소득 가정의 참여자는 넉넉지 않은 살림이라 나눔 할 기회가 적은데, 이렇게 김장김치를 직접 만들고 나와 비슷한 형편의 주민에게 나눌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전남순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봉산마을1단지 주민들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 소통하고 정을 나누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함께 봉사해주신 주민자치위원 및 체험자, 오봉산마을1단지 입대위 동대표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김장 김치와 함께 봉사자 한분 한분의 따뜻한 마음이 온전히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0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