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16 23:25:58
기사수정



광주시는 통계청이 주관하는 ‘2021 대규모 통계조사업무 유공 포상에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기관 표창 및 유공자 표창, 통계청장 표창 등 21명의 공무원과 조사요원이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포상은 5년 주기 대규모 총 조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실시한 인구주택 총조사와 농림어업 총조사, 올해 실시한 경제 총조사의 성공적 수행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와 공무원, 조사요원에 대해 헌신적인 노력과 공로를 격려하고 성공적인 총조사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체계적인 통계조사 수행을 위해 세부적인 홍보 및 수행전략을 수립해 적극적·체계적 추진으로 100% 목표 달성과 한 건의 사고 없는 성공을 거뒀다. 또한, 시는 홈페이지 안내, 현수막 설치, SNS 홍보 등 다양한 방면의 홍보활동과 읍··동 공무원과 통·리장들의 협업 등을 통해 조사 불응 대상을 최소화했다.


특히, 코로나19와 맞물려 실시된 대규모 통계조사에서 안전하고 성공적인 조사 수행을 위해 조사요원들은 전원 코로나19 사전 검사를 실시했으며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대면 만남을 최소화했다.


신동헌 시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 이번 대규모 통계조사의 성공적 결실은 광주시민, 관내 사업체, 유관기관 등 조사대상 관계자의 적극적인 협조와 조사요원들의 헌신적 노력의 결과로 가능했다정확한 통계자료가 시정 및 국가발전의 기초자료가 되는 만큼 신뢰도 높은 통계자료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05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