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12 00:49:09
기사수정


신규 입주자 장 보는 사진


남양주시복지재단 산하 동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최정선)는 지난 9일 남양주시 화도읍에 위치한 케어안심주택에 새로 입주한 11월 입주자를 위한 환영식 우리행복한 집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환영식에서는 신규 입주자가 방문자들을 위해 젊은 시절 주방장으로 근무했던 경험을 살려 손수 장을 보고 요리를 만들었으며, 수동적인 대상자가 아닌 본인의 재능으로 주체적으로 살아보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기존 입주자는 처음 입주할 때 걱정이 많았지만 사회 복지사와 동네 봉사자들이 자주 찾아오시고, 궁금하거나 힘든 점을 함께 의논하니 적응이 한결 쉬웠다. 앞으로는 제가 새로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덕담을 건넸다.

 

동부희망케어센터 최정선 센터장은입주자 분들이 서로 의지하며, 건강하고 즐겁게 지내시는 모습을 보니 너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 입주자 분들이 지역 사회에서 보다 잘 적응하고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가 지역 사회 통합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고 있는 케어안심주택은 지역 내 병원이나 시설 퇴소자 중 주거지가 없는 통합돌봄 사업 대상자가 지역 사회에서 주체적이고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임시 주거지 및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남양주시 통합돌봄 사업 및 케어안심주택과 관련된 신청이나 상담은 각 권역 희망케어센터(동부희망케어센터 031-511-1062)에서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04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