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천군, 홍천경찰서와 드론 활용 업무 협약식 개최 - ◈ 도내 최초로 실종자 수색, 교통사고 현장 지원, 범죄예방 등에 드론 활용 - ◈ 최신 열화상카메라 장착된 드론 운영 … 실종자 수색에 유용하게 활용
  • 기사등록 2021-11-11 21:14:52
기사수정





홍천군이 강원도 최초로 경찰과 드론을 활용한 범죄예방 및 실종자 수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1111일 홍천군청 행정상황실에서 정대이 홍천경찰서장과 범죄예방 및 실종자 수색을 위한 드론순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실종자 수색, 교통사고 현장 지원, 범죄예방 등을 위해 서로 협력해 드론을 활용하게 된다.

 

특히 최신형 열화상카메라를 장착한 고가의 드론을 운영, 산악·계곡 등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 지역에서의 실종자 수색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홍천군은 지난해 북방면 도사곡리 천년바위 인근 강가에서 드론을 활용, 실종자를 발견하기도 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강원도 내 최초로 홍천경찰서와 실종자 조기발견, 교통사고 현장 지원, 범죄예방을 위한 드론 활용 협약을 체결해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군민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지역에서는 지난 2019년부터 202110월 말까지 실종 282, 교통사고 981건이 발생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03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