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10 22:51:28
기사수정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9일 적극행정위원회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 7인을 추가 위촉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위원회는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소극행정을 예방·근절하는 등 주민에게 봉사하는 공직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며, 공무원이 직접 요청한 사항에 대한 의견 제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적극행정 우수 사례 선정·심의 등 적극행정과 관련된 정책을 수립 및 추진하고 있다.

 

조광한 시장은 코로나19로 모든 시민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적극행정위원회 위원들께서 앞으로 남양주시 공무원들의 적극행정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위촉식 이후에는 위원장인 박신환 남양주시 부시장의 주재로 4회 남양주시 적극행정위원회가 개최됐으며, 위원회에서 적극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적극행정 의견 제시 안건 4건에 대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한편, 이번에 새로 위촉된 적극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오는 2023118일까지 2년간 남양주시 적극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03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