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09 23:33:39
기사수정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5일 모두의 엘리스 교육실(내손동 소재)에서 탁틴내일 김세연대표를 초빙해 사례관리 실무자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제3회 슈퍼비전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슈퍼비전 교육이란 사례개입전략 및 서비스 기획, 자원관리 등에 대한 외부 전문가의 지도, 지원을 통해 사례관리 실무자의 소진 예방과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실제적 교육을 말한다.

 

이날 교육은 사례관리 대상 중 아동과 부모의 다양한 성관련 실태를 파악·분석하고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성교육 등 전문교육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상담기법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윤주 아동청소년과장은 지속적인 전문교육을 통해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현장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열악한 양육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사례관리 사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매년 3회 이상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에게 슈퍼비전을 의뢰해 자문을 받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양육자와 자녀 간 갈등 상황속에서 아동이 겪고 있는 심리적 불안상태와 관련하여 부모의 양육태도와 아동 접근 방법에 대한 문제해결에 대해 제2회 슈퍼비전 교육을 실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02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