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28 23:56:29
기사수정



서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구창완)는 지난 26일 기산면자원봉사거점캠프 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대상 가구는 기산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노부부로, 신체적 불편함으로 쓰레기 배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집 주변에 쌓여있는 상태였다. 집 내외부에는 생활 쓰레기, 폐기물 등이 가득해 악취, 위생 문제가 심각했다.

 

효누리방문요양센터(센터장 김성금)의 자원봉사 수혜 신청으로 대상 가구의 사례가 알려졌으며, 서천군자원봉사센터 및 기산면자원봉사거점캠프, 기산면행정복지센터 등 지역사회 내 유관 기관의 연계로 기산면 주거환경개선사업 다함께 클린 하우스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

 

지난 26, 자원봉사자 10여 명이 환경 개선을 위해 발 벗고 나서 대상 가구의 빈 방에 차있던 오래된 생활 쓰레기와 옷가지를 마대자루에 담고, 가구, 폐기물 등을 집 밖으로 꺼내 정리했다.

 

효누리방문요양센터, 기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폐기물 수거 차량을 지원해 집 내외부 쓰레기가 원활하게 수거될 수 있도록 했다.

 

활동에 참여한 기산면자원봉사거점캠프 최순희 상담가는 주거환경개선 활동 소식을 듣고 발 벗고 나서준 항상 함께하는 우리 기산 자원봉사자들께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구창완 센터장은 함께해준 자원봉사자들뿐만 아니라 관계 기관, 단체와 협력해 활동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우리 마을의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700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