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해시, 2021년 장애인일자리 사업 우수일자리 사례 및 우수참여자 선정 - 우수일자리 사례 : 동해시 외 8개 기관 / 3년 연속 선정 - 우수참여자 우수상 : 양석모(발한도서관)
  • 기사등록 2021-10-25 23:25:03
기사수정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주관한 2021년 장애인일자리사업 평가에 우수일자리 사례로 선정됐다.

 

동해시는 이번 선정으로 우수일자리 사례에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으며, 우수참여자 부문에서도 발한도서관 양석모씨가 우수상 대상자로 선정돼 동해시의 장애인일자리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동해시와 양석모씨는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3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받는다.

 

동해시는 올해 전년보다 72명이 늘어난 183명의 장애인일자리 사업을 추진하는 등 맞춤형 취업정보 제공을 통해 참여자 취업 확대를 이뤄낸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직업재활시설 기능보강, 구인·구직 희망자 발굴 및 체계적 관리 등 맞춤형 장애인 일자리 발굴 및 고용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우수사례에 선정되게 됐다.

 

동해시는 장애인 생활안정과 소득보장을 위해 지역특성에 맞는 지속 가능한 맞춤형 일자리 발굴과 직업재활시설 활성화를 통한 장애인 일자리 확충에 박차를 기할 계획이다.

이지예 복지과장은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다양한 장애인 시책을 추진하겠으며, 특히 장애인 소득보장을 위한 안정된 일자리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1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일자리 사례에는 동해시를 비롯한 전국 9개 기관이 선정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9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