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7-09 02:30:57
기사수정

▲ 출처: 청와대

국민대통합위원회(위원장 한광옥)는 8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대통령에게 국민대통합위원회 운영계획, 국민통합 실태 등을 보고했다. 또한, 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민간위원, 관계부처 장관 및 전문가 등은 국민대통합의 성공적인 추진방안에 대하여 함께 토론했다.

위원회 회의에 앞서, 한광옥 위원장을 비롯한 18명의 위촉위원들은 대통령으로부터 위촉장을 친수 받았다.

국민대통합위원회는 운영계획 보고 시 위원회의 운영목표와 운영방향, 주요 정책방향, 추진과제 등을 보고했다. 첫번째 목표로서, 사회갈등 극복과 역사와의 화해, 두번째 목표로서, 국민적 통합가치 창출 및 실천, 세번째 목표로서, 공존․협력․소통의 통합문화 정착을 주요목표로 보고했다.

위원회의 주요 운영방향은 첫째, 국민통합 정책총괄 및 전략기능 강화, 둘째, 실천중심 조직 운영, 셋째, 국민과 함께하는 현장소통 중시를 주요 방향으로 보고했다.

위원회 중점정책 방향으로서 첫째, ‘희망의 새시대’에 부합하는 국민적 통합가치 창출 등과 관련한 정책, 둘째, 국민통합의 물적 토대를 강화하여 공정한 경제사회 기반을 조성하는 정책, 셋째, 소통, 신뢰회복 등 사회적 자본을 확충하는 정책, 넷째, 국민통합 저해요인을 발굴․개선하는 정책 등을 중점 자문하는 것으로 보고했다.

위원회는 이러한 국민대통합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추진방안으로서, 첫째, 국민통합의 실태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둘째 사회갈등 예방과 해결을 노력하며, 셋째, 국민이 함께 실천하는 국민통합가치를 만들며, 넷째, 국민통합문화가 정착․확산되도록 하며, 다섯째,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방안을 추진하며, 여섯째, 국민통합정책을 전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보고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