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16 10:19:06
기사수정



무안군(군수 김산)1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일자리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로써 무안군은 지난해 제16회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도양파 소비 촉진 운동으로 농축특산품 분야에서 농림부 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군은 지난 5월 지방자치경영대전 일자리 분야에첨단 항공산업 유치로 대규모 일자리 창출을 우수사례로 공모 신청서를 제출하였으며, 무안국제공항과 연계한 신산업 발굴 구상, 투자유치 성과, 국토부의 항공특화산단 지정계획 승인 및 착공에 이르기까지 민관의 숨은 노력과 장래 대규모 일자리 창출 등의 지역 내 파급효과 등을 인정받아 군 단위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김산 군수는 항공정비산업(MRO)이 이제 막 첫걸음을 내딛은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은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신성장 산업 발굴 노력과 발전 가능성, 일자리 창출 등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중앙정부에서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값진 성과이다.”라며, “우리 군의 취약한 산업구조를 획기적으로 개편해 나갈 미래 먹거리 항공정비산업이 전라남도는 물론 서남권 전략산업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 계획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여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지자체의 창의 정책과 차별화된 발전 전략을 견주는 정책 경연 마당으로 올해는 9개 분야에서 34개 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하였으며, 시상식은 15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96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