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06 02:22:59
기사수정




남양주시 호평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필용)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호평동 새마을 부녀회, 애향회, 천마산 풍물패, 늘을수족침 사랑방 동아리와 함께 호만1교 하단 벽화교에서 페인트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작업은 2021년 남양주시 마을 공동체 사업 호만천 따라 마을을 노래하다의 일환으로, 위원회는 지난 9월 노후화된 벽화를 철거하고 이어서 페인트 작업을 진행해 밝은 분위기의 벽화교로 재탄생시켰다.

 

또한, 벽화교에는 호평동의 역사와 유래를 알리는 갤러리를 조성하고, 수변 무대를 개선해 호만천 반딧불이 음악회, 하모니카 공연과 같은 버스킹 공간을 마련해 주민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이필용 호평동 주민자치위원장은 깨끗해진 벽화교에 전시된 호평동 옛 모습을 보며 이웃 간, 세대 간 정서적 교류가 되길 바란다.”라며 마을 옛 사진 수집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면서 애향심이 고취되고 지역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호평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호만천 자연학교, 환경정화활동 및 캠페인 등으로 깨끗한 하천유지 및 관리에 힘쓰고 있으며, 오는 8일부터 매주 금요일 4주간 구해줘! 에코사업을 통해 환경문제 교육, 현장체험, 친환경제품 만들기 교육을 진행하는 등 깨끗한 남양주시를 만들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93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