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1-04 16:23:54
기사수정

파주시보건소는 새해 첫 날일 1월 1일 지역사회 봉사단체 파주천사운동본부와 연계해 재가 고혈압 · 당뇨 · 뇌졸중환자 등 방문건강관리 대상 저소득층 가구에 연탄 3,000장을 전달하고,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는 혈압, 혈당을 측정하고 보건사업을 홍보해 건강을 챙기고, 어려운 이웃에게는 연탄을 배달해 행복을 나누는 뜻 깊은 행사를 추진했다.

이 날 행사는 8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해 혈압 · 혈당 측정, 퀴즈로 알아보는 건강상식, 연탄배달, 함께하는 인증샷, 평가 순으로 진행이 되었다.

행사에 참가한 한 자원봉사자는 “퀴즈로 알아보는 보건상식은 누구라도 참여 할 수 있고 재미있었다. 새해 첫날에 좋은 보건정보를 알게 되서 유익했고, 생활이 어려운 만성질환자 가구에 연탄을 배달하는 자원봉사까지 하게 되어 의미가 깊었다” 고 소감을 말했다.
연탄을 받은 대상가구는 암 수술 후 1년 동안 일을 못한 가구, 홀로 사는 심뇌혈관질환자 노인 가구, 장애인 등으로 보건소에서 방문건강관리 대상 빈곤층이었는데 연탄을 나르는 동안 김치부침개를 만들어 오기도 하는 등 훈훈한 정을 느낄 수가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지원으로 훈훈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더불어 질병 예방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며, 더 나아가 의료소외계층에게 보건사업을 홍보하는 휴먼소식통으로 역할을 다짐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