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26 21:47:52
기사수정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고등학생의 자아 탐색, 자기 이해를 돕기 위한 정신건강 집단프로그램 나답게, 있는 그대로 의 무한 잠재력 찾아보기를 지난 7월과 82개월에 걸쳐 진행했다.

 

경기항공고등학교 1,2학년 각각 2집단씩 총 4집단을 대상으로 각 4회기씩 진행되었으며 회차별 자신의 성격 이해 성격 특성 파악과 잠재력 이해 생활 속 스트레스 이해와 대처방안 탐색 나답다는 것에 의미 파악하기 과정으로 구성하여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내가 되고 싶은 꿈, 하고 싶은 일에 대한 확신이 없어 부정적인 생각이 많이 들었었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해 더 알아가고, 나만의 강점은 무엇인가에 대한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청소년기 학생들의 스트레스 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다.”고 밝히며,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학령기별 집단프로그램, 대국민 공개강좌, 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언제나 궁금하다면 연락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http://www.gmmhc.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2-897-7786~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91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