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천군 농업기술센터, 홍천딸기 시설양액재배 농가 현장 평가회 개최 - ◈ 고품질 딸기 육성 위해 3월부터 전문가 초빙 9회 현장 컨설팅 추진 - ◈ 1일 80kg 이상 딸기 생산 … 새콤달콤 맛으로 소비자 호평 받아
  • 기사등록 2021-09-07 22:28:29
기사수정




홍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승영)97일 서면 반곡리에서 홍천딸기 시설양액재배 농가 현장 평가회를 개최했다.

 

평가회에는 시설 양액재배농가와 관계자 등이 참석, 농가별로 시범사업의 장단점 및 차세대 사업 발굴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등 홍천딸기 시설양액재배 추진 결과와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본격적인 딸기 재배시기에 맞춰 딸기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시설 딸기 배양액 및 온실 환경 관리 기술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했다.

 

홍천군은 지난 2019년부터 딸기 체험농원조성시범사업을 시작해 올해까지 3개소 0.6ha를 지원했으며, 고품질 딸기 육성을 위해 3월부터 전문가를 초빙한 9회의 현장 컨설팅을 추진한 바 있다.

 

딸기 농가는 180kg 이상 딸기를 생산해 지역 농협이나 지역 마트 등에 출하했다.

 

홍천딸기는 새콤달콤한 맛이 좋아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군은 향후 시설 딸기 스마트팜 환경제어 관리 시범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ICT활용 기술과 체험활동을 위한 생산기반을 구축으로 관광 농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박승영 소장은 평가회를 통해 시설 딸기 농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해 시범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하겠다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8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