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03 22:16:45
기사수정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과 산격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93() 1430, 경북대학교 대학가에 위치한 뚜누스퀘어에서 창업지원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지역 청년창업가와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북구 지역청년 창업가들의 창업지원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내 청년창업을 활성화하고자 캠퍼스혁신파크, 융합특구지역 등 대규모 창업프로젝트와 관련된 지역 현안을 두고 토의했다.

 

이번 행사는 ICT 기반 플랫폼, 굿즈 제작/판매, 작품 전시 등의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 중이거나 시작하는 8명의 북구지역 청년창업가들이 참여하였다. 당일, 북구청과 현장지원센터는 지역 청년창업가들에게 청년 창업 코워킹 공간과 어울림 러닝센터 조성계획 및 스마트스타트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등 주요 추진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더불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메타버스 관련 교육, 1인 미디어 콘텐츠 공간 확보를 통해 북구지역 내 청년창업가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을 밝혔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구 북구에서 창업하는 청년들이 구상한 창업 아이템을 사업화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했으며, 또한 청년창업가들의 참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니 여러분들의 열정을 기대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8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