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03 20:19:07
기사수정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91일과 2일 양일간 학교 밖 청소년 5명을 대상으로 학업동기를 강화하고 학습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span>맞춤형 학습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맞춤형 학습클리닉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수준과 학업능력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학업동기를 강화하고, 학습유능감과 주의집중력, 기억력을 향상하는 훈련을 통해 자신만의 학습전략을 세우고, 학업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찾아 스마트한 목표를 세워 꿈을 달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 공부에 집중이 잘 되지 않아 나름 고민이 많았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나서 주의집중력을 키우는 방법과 코넬노트 정리법과 같은 공부비법을 배워서 좀 더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된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꿈드림센터 관계자는 각자의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고 스스로의 미래를 설계하도록 학습클리닉과 같은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문경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054-556-3000 또는 국번없이 1388)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84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