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26 22:53:30
기사수정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총 4회차로 진행된 장애인 평생학습 관계자 전문 연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애인 평생학습 관계자 전문연수는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장애인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마련된 과정으로, 남양주시 관내 장애인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 관계자, 장애인 평생학습 코디네이터를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고려해 온라인(ZOOM)으로 진행됐다.

 

교육과정은 1차시 평생교육의 이해를 시작으로, 긍정적 행동지원의 이해, 레크레이션 지도법, 장애인 평생교육의 이해와 활성화 방안의 내용 등으로 구성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관계자들이 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시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해 관련된 분야별 관계자와 활발하게 소통하며, 실제 교육 현장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파악해 남양주형 장애인 평생교육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남양주시에서는 장애인 평생학습 특화사업으로 장애인 디지털 역량강화교육 및 장애인 가족치유힐링 프로그램 운영 분야에 대한 보조금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8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