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23 23:41:31
기사수정





남양주시(시장 조광한)23일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가 결합된 3차원 가상 세계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META_NYJ’라는 가상 공간에서 신규 공무원 76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최근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공간에서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어려워짐에 따라 가상 현실의 새로운 공간을 통해 비대면 환경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공간 ‘META_NYJ’를 마련했다.

 

신규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은 ‘META_NYJ’라는 가상 공간에 신규 공무원들이 아바타로 참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신규 공무원들은 임용장을 전달받은 것에 이어 가상 공간에서 동기 공무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시장님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규 공무원들은 시장님과 동료들을 직접 만나볼 수 없어 아쉽긴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메타버스를 체험하며 시장님과 대화도 나누고 공무원으로 합격한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번 신규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이 우리 시의 싱크탱크(think tank)가 될 젊은 공무원들이 미래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시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혁신을 선도하는 남양주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메타버스란 Meta(가공, 초월)Universe(현실 세계)의 합성어로, 현실의 물리적 세계를 초월하거나 확장해 주는 디지털 환경의 세상을 의미한다. 시는 지난 6일에도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공간에서 함께하는 직원 초대를 개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81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