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23 21:57:25
기사수정




기존에 진행했던 찾아가는 공연 사진


당진시가 코로나19 이후 대면 공연이 어려워짐에 따라 연극과 영상을 결합한 교육극을 기획했으며, 지난 달 촬영을 마쳐 이번 달 23일부터 시민들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극 영상은 저출산고령화 사회를 전 생애에 걸친 장기적 과제로 인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당진시 청년기업인 브로맨스 필름과 협력해 제작됐다.

 

시는 지난 2018년부터 관내 아마추어 연극단체인 청소년극단 예능’, ‘회춘유랑단과 기획부터 시나리오, 배우선발, 연습 등 민관 협력 교육극을 마련해 작년까지 학교와 기관, 마을 등을 방문해 찾아가는 공연을 펼쳐왔다.

 

시에 따르면 작년까지 38회의 공연으로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4,964명이 공연을 관람했으며, 일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관람 후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성장기 청소년들의 생각을 공유하는 장을 펼치기도 했다.

 

시 김진호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교육극은 당진시 사이버강좌(e-당학몰)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에도 시민들의 다변화하는 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고 끊임없이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80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