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23 20:55:44
기사수정



부천 대표 문화관광상품 개발 연구 용역의 대표 관광상품 자료 내용



부천시는 지난 19비대면 화상회의로 부천 대표 문화관광상품 개발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부천시 문화경제국장과 관계공무원, 부천시의회, 부천문화재단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보고, 종합 토론 및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연구용역을 맡은 서울신학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그동안 개발한 부천 대표 문화관광상품과 대표 코스를 발표하고 타당성을 설명했다.

 

보고회는 과업의 추진 경위 및 착수보고 검토사항 부천의 도시관광 자원 분류 및 개발 방향 재조명 관련(기관)담당자, 지역주민, 전문가 등의 의견을 반영한 부천 대표 관광상품과 코스 발표 참석자 의견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보고 내용 중에는‘BAN하다부천이라는 주제로 부천에 오면 특별한 일이 생길 것 같은 탈 일상적 이벤트가 있는 활기찬 부천 도시관광을 표현하며,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로망스 상품, 영화·만화 액티비티 체험 판타스틱 상품, 탈 일상 속 힐링을 강조하는 일축팡팡 상품과 각 상품의 코스들이 포함됐다.

 

송혜숙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장은앞으로 개관되는 부천아트센터와 함께 예술과 관광이 함께 어울리는 융복합 상품을 만든다면 도시관광산업을 부천이 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시명 문화경제국장은 용역 보고회를 마친 후 지역 대표 관광상품은 개발만 해서는 안되며, 반드시 지역의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수익 사업으로 연결되야 한다,“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실천함으로 상생하는 관광상품 개발 사업이 되길 바란다. 용역이 완료된 후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시는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수렴해 최종적으로 부천 관광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추진계획을 수립하는 등 관광상품의 상품화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80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