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20 00:10:53
기사수정




대구 중구청(구청장 류규하)은 지난 6월부터 8월에 걸쳐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중구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가 민원서비스의 질 저하로 이어진다고 판단하여 민원창구 공무원의 업무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구민들의 다양한 민원서비스 제공 욕구와 높아진 기대수준에 부응하기 위해 심리상담 힐링 프로그램참여를 통해 민원서비스의 질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중구 정신건강증진센터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우울, 불안, 스트레스에 대한 사전 설문 심리검사와 개별 현장상담, 고위험군 상담순으로 진행했다.

 

또한, 지난 18일 중구 정신건강증진센터 상담전문인 정유진 정신보건전문요원은 스트레스 관리와 행동대처 및 긍정적 정서함양을 위한 직장인의 정신건강을 주제로 중구청 재난상황실에서 마음안정을 도와주는 방법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민원창구 직원들의 심리상담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등 현안 업무로 노고가 많은 직원들을 격려하고, 직접적으로 민원인과 만나는 대민창구 직원의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직원의 복지향상과 민원인의 만족도를 함께 높여 나가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80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