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0 22:53:28
기사수정



장항공공도서관에서는 지난 3()5()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흙을 사랑한 문학가, 향토작가 박경수의 화려한 귀향이란 주제의 향토문화 인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군산대학교 유보선 교수를 초빙해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박경수의 소설을 귀향소설로 분석하고 그 위상을 정립하여 박경수 소설의 특이성에 대해 심도 있게 살펴보았다.

 

3일 강연에서는 귀향소설의 계보를 알아보기 위해 해방 이후의 귀향소설의 위상, 변모 과정을 시대별 작가의 작품을 통해 알아보았고, 5일 강연은 화려한 귀향과 동토적 현실이라는 주제로 박경수의 고향 서천과 두개의 고향 풍경인 동토향토기의 작품을 통해 박경수 소설의 문학사적 위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연은 인간의 의식 구조에 초점을 둔 박경수 소설을 재조명함으로써 지역 출신 작가를 자세히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 군민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출신 작가에 대한 깊이 있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마련해 군민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향토문화 인문학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시작해 오는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인문학에 관심 있는 서천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956-5016)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77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