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0 20:23:09
기사수정





당진시(시장 김홍장)10일 시청 해나루홀에서 소지역내 다부처 정책연계 체계구축 사업에 대한 정책연계 민간협의체위촉식을 개최했다.

 

소지역내 다부처 정책연계 체계구축 사업은 읍·면 단위에서 여러 부처의 사업이 각각 이뤄지고 있는 것을 지역 특성에 맞게 연계해 종합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현장 체계 구축을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이날 행사는 김홍장 시장의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지역순환경제센터 서정민 센터장의 사업개요 및 사업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과 함께, 향후 협의체의 활동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민간협의체로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민간협의체는 면천면, 신평면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각 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민대표들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향후 지역 맞춤형 다부처 정책연계 종합계획 수립 및 다부처 정책 공유, 지속가능 방안 마련 등 사업 전 과정에 주민 주도적 참여 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홍장 시장은 이번 협의체 구성을 통해 앞으로 우리시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하며 신평·면천지역에서 좋은 사례가 생성돼 우리시 전역에 전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 중인 소지역내 다부처 정책연계 체계구축 사업에 지난 2월 선정돼 올해부터 3년간 54000만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77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