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춘천시, ‘시민·조합원 모여라’…협동조합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오는 10일 춘천시청서 협동조합의 날 기념한 행사 개최 - 유공자 포상, 공유회, 토크콘서트, 홍보관 운영…시민·조합원 ‘만남의 장…
  • 기사등록 2021-08-09 19:24:21
기사수정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와 인식, 만남의 장이 열린다.

 

춘천시정부는 협동조합으로 살아가는 다양한 삶의 양식을 공유하고 시민들의 협동조합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협동조합의 날 기념행사를 오는 10일 시청 대회의실과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행사는 협동조합 지원센터 유튜브 채널로 동시 송출된다.

 

춘천시협동조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기념행사 협동조합 모델 발굴 공유회 토크콘서트 협동조합 홍보관 운영 등이다.

 

1부 기념식에서는 식전 공연과 협동조합지원센터 활동보고를 시작으로 협동조합 관련 유공자를 표창한다.

 

올해는 강원드림건축기술교육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무하, 협동조합 빅샌 등 3개 협동조합이 유공자로 선정됐다.

 

2부 행사인 공유회에서는 춘천여성협동조합, 제로웨이스트 춘천, 나비소셜컴퍼니에서 협동조합 모델 및 춘천협동조합 운동사에 대한 연구를 발표한다.

 

, ‘협동조합, 과거를 통해 새로움을 발견하다를 주제로 춘천시장, 한광수 가톨릭신협 상임이사, 김선옥 춘천두레생협 전 이사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이와 동시에 춘천시청 1층 로비에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협동조합 홍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에는 협동조합 설립과 방법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상담소도 마련된다.

 

이영애 사회적경제과장은 협동조합의 날을 맞아 협동조합의 의의와 성과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앞으로도 세계적인 협동조합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76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