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05 20:57:38
기사수정




무안군(군수 김산)은 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지역아동센터 11개소 250명을 대상으로 성장기 아동에게 올바른 신체이미지 확립과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한2021년 지역아동센터 건강돌봄! 행복나눔교실을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성장기 아동들이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활동량의 급격한 감소와 휴대폰 사용량 증가, 부적절한 식습관으로 건강위험이 가중되고 있어, 보건소는 지역 아동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돕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배양하고자 성장기 건강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건강돌봄! 행복나눔교실에서는 치과 공중보건의사, 치과위생사, 운동지도사, 영양사,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통합건강증진팀이 올바른 칫솔질 교육, 성장을 위한 건강체조 및 근력강화 운동, 편식교정을 통한 식생활 개선, 흡연 폐해 예방을 위한 조기교육 등 성장기 건강을 위한 통합적 건강증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7월부터 시작된 건강돌봄! 행복나눔교실은 지금까지 지역아동센터 3개소 56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센터 관계자와 어린이들에게 긍정적인 반응과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8월 중순까지 일정에 따라 지역아동센터 8개소 187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산 군수는무안군의 아동들이 올바른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성장기 아동을 위한 건강프로그램을 구상하겠다.”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7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