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승수 의원 "문체부 신치 훈령 개정 늦었지만 다행, 범정부 TF 꾸려야" - 김승수, 반크와 함께 문체부 훈령개정 끈질긴 요구 끝에 관철 - 역사왜곡 바로세우기 범정부 TF팀 구축 필요
  • 기사등록 2021-07-23 22:35:46
기사수정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대구북구을, 문체위)"김치의 중국음식인 파오차이로 잘못 표기된 문체부 훈령 수정을 반크와 함께 끈질기게 요구해도 관계부처 협의 운운하며 7개월 동안 시정되지 않았다. 뒤늦게나마 문체부가 정부 훈령을 파오차이에서 신치로 바꾼것은 다행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작년 말부터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와 함께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며 국회에서 끈질기게 문체부 정부 훈령 개정 문제를 지적해왔다.

 

지난 521일 국회 본회의에서 김 의원은 "대한민국정부 훈령에 조차 김치가 중국음식 파오차이로 되어 있다", "파오차이는 김치와 엄연히 다른 중국음식이다. 관련 단체와 함께 수차례 수정을 요구했지만 아직도 바뀌지 않고 있다"고 정부에 강하게 지적했다.

 

반크 박기태 대표는 "반크에서 최초 지적후 7개월이 지나서 시정된 것은 아쉽지만 지금이라도 시정되어서 다행이다. 시정과정에서 우리 문화를 지키려는 국민들의 노력이 큰 역할을 했으며, 국회에서는 김승수 국회의원이 큰 기여를 했다" "이번 훈령개정을 통해 전세계 한류 열풍을 지렛대 삼아 대중문화 한류를 오천년 역사 문화 한류로 확장시키는 민관협력 활동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 외에도 김 의원은 중국 등 외국의 한국 역사 및 한국문화 왜곡문제와 관련하여 정부에 꾸준히 대책 마련을 촉구해왔다.

 

그동안 김 의원은 혐한 내용을 담은 영국 출판사 가이드북 내용 수정에 대한 정부의 무대응을 지적했고, 중국의 동북공정이 드라마와 게임까지 침투하며 갈수록 노골화, 교묘화되고 있는 문제에 대해 범정부차원에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여러차례 주장했다.

 

특히 김 의원은 게임속 동북공정을 막고자, 일명 '게임역사왜곡차단법'인 게임산업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역사와 문화 왜곡에 대해 적절한 대응은 커녕방조 내지 동조하는 모습에 분노를 금치 못했다""정부가 합심하여 대책을 마련해도 부족한데, 그동안 각 부처의 태도는 소관사항 아니라며 핑퐁 떠넘기기에 급급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김 의원은 "역사왜곡 문제를 원천차단하기 위해서는 정부 주도로 '역사왜곡 바로세우기 범정부 TF'이 속히 구성되어야 한다""각 부처가 협력하여 역사왜곡 사례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신속하게 대응해서 바로 잡힐때까지 끈질기게 시정을 요구하는 체계 구축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정부에 강하게 요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72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