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20 23:51:58
기사수정





대구기독교봉사단(대표이사·이상민 목사)에서 720일 주거 취약계층의 시원한 여름나기 프로젝트 일환으로착한에어컨(아이스팩 에어컨) 전달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기독교봉사단에서 구입한 아이스팩 에어컨 100(250만원 상당)를 대구 중구청장(구청장 류규하), 대구 중구의회의장(의장 권경숙), 대구기독교봉사단원들이 관내 쪽방 및 독거어르신 100세대를 직접 방문해 아이스팩 에어컨을 전달해 폭염으로 힘들어 하는 주민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하였다.

 

아이스팩 에어컨은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재사용함으로 화석연료 사용을 줄인 친환경제품 에어컨이다.

 

대구기독교봉사단은 올 여름 동안 사용 후 다음연도 재사용을 위해 대구서문복지재단에서 보관 및 관리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개최한 대구기독교봉사단은 2020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라 시민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단법인으로 긴급재난상황시 재난구호 및 복구사업, 감염병 발생 시 긴급방역 및 생활지원, 지역사회봉사활동(의료지원, 농촌 일손 돕기), 출산장려운동사업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재유행과 폭염까지 겹쳐 더 힘들어진 취약계층에게 시원한 단비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71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