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06 12:28:42
기사수정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안진호)72일 지역특화농산물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식품창업보육입주자 2개소와 지역특화문경농식품 창업보육협약을 체결했다.

 

문경시 농식품창업보육프로그램은 창업희망자를 선발하여, 기술이전, 가공기술 습득, 시제품생산과 시범판매 등의 창업관련 현장 교육을 통해 창업 전 시행착오를 예방하고 성공적인 창업으로 연결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명성이 높다.

 

특히, 금년에 추진하는 농식품창업프로그램은 문경시 인구증가 시책사업과 연계하여 성공적인 창업 희망자를 타 지역까지 확대함으로써, 창의적이고 잠재력 있는 타지역 2개팀이 선발되었고 인구증가와 창업활성화, 오미자, 사과 등의 지역특화작목 소비촉진과 부가가치 제고로 13조의 프로그램 운영성과가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안진호 소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이 있어 문경시 미래가 밝다.”라고 하면서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성공창업의 신화로 연결되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주기를 당부하면서, 농업기술센터와 가공업체가 협력해 새로운 가공제품 개발로 지역농산물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고 고품질의 상품으로 직거래 및 전자상거래 등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세우도록 지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66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