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동참여위원과 함께하는 생생토론회 - 『야호! 움직이는 소통광장』 옥계 도담공원에서 열려 -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 35명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생생토론회 - 아동이 시정에 대해 질문하면 즉시 답변하는 시간으로 궁금증 해소
  • 기사등록 2021-06-21 16:22:44
기사수정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6월 19일(토) 15:00 옥계 도담공원(야외잔디광장)에서 아동관련 시책 및 시정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생생토론회 - 야호! 움직이는 소통광장』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참석자 등록, 개회선언, 아동참여위원‧학부모가 함께하는 생생토론회, 아동의 질문에 시장이 즉시 답변해 주는 1:1 즉문즉답,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 35명과 학부모 등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토론회는 아동이 시정 전반에 질문하면 구미시장이 즉시 답변을 해주어 아동들의 궁금증을 현장에서 해결해 주었다.


  향후 일정으로는 7월에는 『아동권리 캠페인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8월에는 아동참여위원 간 진솔하고 생산적인 토론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여름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회」는 2021. 5. 28.에 위촉되어 아동의 권리에 대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회의, 캠페인, 토론회 등을 실시하며 특히 6개 분과별(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로 활동을 하며 각 분과에서 세부 의견을 도출한다.


 박영희 아동보육과장은 “아동참여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아동이 바라고 만들어가는 구미시가 되기를 바란다. 권리의 주체로서 아동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운영 전반에 대해 지원하고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Child Friendly Cities, CFC) 란?

○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준수하여 불평등과 차별을 없애고
   모든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하는 지역사회
○ 아동의 의견을 지자체의 의사결정과정에 반영, 정책과 법,
   프로그램과 예산 편성 시 아동 권리를 고려하는 지역사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61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