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지역화폐 31개 시군 데이트, 시즌2로 돌아와. - 화성 전곡항에서 정태호‧채연 출연 - 경기도의 청정바다, 청정계곡 등에서 ‘경기지역화폐 31개 시군 데이트’. 6… - 일부터 8월까지 시즌2 비대면 행사 추진
  • 기사등록 2021-06-19 21:03:27
기사수정





- 코로나19로 이동식 스튜디오 활용해 도청 유튜브로 온라인 생중계

- 2차 소비지원금 등 시의성 있는 경기도 정책을 도민에게 알리고 지역화폐사용 통한 소상공인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 전달



경기지역화폐를 알리기 위한 비대면 행사인 경기지역화폐 31개 시군 데이트’(부제: 야호! 여름이다!!!)18일 화성 전곡항에서 시즌2 시작을 알렸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31개 시군 데이트란 이동식 스튜디오를 활용해 도내 시군을 방문해 경기지역화폐 정책을 홍보하는 실시간 홍보 프로그램이다. 3~6월 시즌1에서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31개 시군 데이트’(부제: 지금은 점심시간)로 수원시 등 18개 시군을 방문했으며, 이날부터 8월까지 시즌2로 나머지 13개 시군을 찾아가게 된다.

이번 시즌2의 시작은 경기바다 여행주간(614~20)에 맞춰 화성 전곡항에서 낮 12시 경기도청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개그맨 정태호와 가수 채연이 출연했으며, 경기바다 홍보관을 방문하고 청정바다 요트체험을 선보여 시청자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들은 퀴즈를 통해 경기지역화폐 이해도를 높이고,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으로 깜짝 선물을 전하고, 지역 소상공인을 만나 고충을 듣고, 경기지역화폐로 물건을 구매하는 등 현장에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MC인 정태호씨는 경기바다에서 경기지역화폐에 대해 도민과 소통하니 더 뜻깊었다이번 방송에서 전한 즐거움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즌2에서는 인기 방송인과 함께 청정바다와 청정계곡을 누비며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고 경기도 제2차 소비지원금, 농민기본소득 등 도정 주요 정책들을 경기도청 유튜브로 시의성 있게 알릴 예정이다.

오는 30일 용인에서 개최될 비대면 행사에는 개그맨 정승환박소라가 출연해 직접 경기지역화폐인 용인와이페이를 사용하며 도민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6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