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청, 철거공사장 특별점검 - 지난 15일, 남구청장 등 간부공무원, 철거공사현장 민간전문가 합동점검 실… - 남구청장, 철거공사현장 안전점검 직접 나서...
  • 기사등록 2021-06-15 22:35:39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5, 철거공사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하였다.

 

남구청은 최근 광주 동구 학동 4구역 재개발 현장 건축물 철거 중 붕괴사고와 관련하여, 오는 17일까지 관내 정비구역 및 대형건축물 철거현장의 집중 안전관리에 나섰다.

 

이 기간 동안 긴급 사고가 발생할 것을 대비하여 현재 철거가 진행 중인 정비구역 등 2개소, 대형건축물 1개소에 대해 민관합동점검 등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지난 15일에는 조재구 남구청장 등 간부공무원이 철거가 진행 중인 대명3동뉴타운재개발정비구역에 대해 현장 점검을 가졌다.

 

주요 점검사항은 해체건축물의 안정성, 해체공법 적정 여부 및 비산먼지 방지대책 등을 두루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 주민불편 및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현장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하고 위험요인은 보수보강토록 조치하는 등 안전에 중점을 두어 점검확인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철거공사 현장에 대하여 구청에서도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에 특단의 주의가 요구되는 만큼, 철거공사 현장관계자 및 감리자는 안전하고 책임 있는 현장관리를 통하여 안전한 남구가 될 수 있도록 업무에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60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