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4 23:13:02
기사수정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이하 본원) 활동진흥센터는 충청남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주도적인 삶을 사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충청남도 청소년 리더 양성 프로젝트 ..을 실시하고 있다.

 

리더교육 시작에 앞서 청소년들이 자신이 설정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조언자의 역할을 수행 할 대학생 멘토 서포터즈단(LINC)을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도내 거주 및 소재 대학생 50)되었으며, 교육강사들과 함께 527~282일간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2021년 사업 안내와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갈등문제(학교폭력, 비행, 왕따 등)를 제도의 개혁이나 물리적 대안이 아닌 자기 주도적으로 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이 63일을 시작(천안, 공주)으로 7월에는 5개 지역에 실시 예정이며 교육을 통해 6가지 리더십(공동체의식, 의사소통, 문제해결, 자기이해, 주도성, 목표설정)을 배워 리더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리더교육은 대학생 멘토와 그룹 활동(61)을 함께 진행하며 단순히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리더교육을 통해 배운 리더십을 활용해볼 수 있는 챌린지활동, ON... 등의 과정을 연말까지 이어가는 프로젝트이다.

 

박영의 원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교육 개발을 통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청소년들이 리더십 역량을 기르고 활용해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확대시켜 도내 청소년활동 참여의 지역적 격차 감소 및 소외지역의 참여기회를 보장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60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