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천군,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5차 회의 개최 - ◈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심의 - ◈ 화서와 일감재 통해 취약계층 3가구 학생에 책상과 의자 지원 결정
  • 기사등록 2021-06-05 03:07:19
기사수정



홍천군 화촌면은 64일 대회의실에서 ‘2021년 제5차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특화사업인 화서와 일감재지원 계획 안건에 대해 심의를 진행했다.

 

화서와 일감재는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의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책상과 의자를 후원하는 것으로, 삼포에서 일감재를 짓고 후학을 양성하던 화서 이항로 선생의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사업이다.

 

화촌면 협의체는 이번 심의를 통해 지역 내 거주하는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3가구를 선정, 이달 안으로 책상과 의자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허은숙 공공위원장은 저출산의 여파로 취학아동이 줄어드는 현상은 특히 농촌지역일수록 정도가 심해 이에 대한 대비와 고민이 필요한 때라며 이번 사업은 지역인재 육성을 목표로 추진하는 만큼 아이들이 공부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얻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은수 민간위원장은 화촌면 협의체가 지역의 복지욕구와 자원을 연계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촌면 협의체는 올해 주민주도형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해 지역아동복지증진 등 11개 특화사업을 확정하고 추진 중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59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