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20 23:50:25
기사수정


부산항에서 출항을 준비하고 있는 1800TEU급 다목적선 MPV 우라니아호가 수출 기업들의 화물을 싣고 있다


HMM(대표이사 배재훈)은 국내 기업들의 원활한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미주향 임시선박을 1척 투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투입된 임시선박은 다목적선(MPV: Multi-Purpose Vessel)으로 보통 석유화학설비, 발전설비와 같은 초대형 특수 화물 및 중량 화물을 운송하지만, 필요에 따라 컨테이너도 실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HMM은 현재 선박 용선 시장에서는 컨테이너선 추가 확보가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라서, 국내 수출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다목적선까지 동원해 임시선박으로 투입하고 있다.

20일 부산에서 출항한 1800TEU급 다목적선 MPV(multi-purpose vessel) ‘우라니아(Urania)호’에는 1474TEU의 화물이 실렸다. 전체 화물 대부분이 국내 화주의 물량으로 선적됐으며, 다음 달 14일 미국 동안에 있는 서배너(Savannah)에 직기항 할 예정이다.

HMM은 우라니아(Urania)호 외에도 그동안 보스토치니(러시아), 하이퐁(베트남), 뉴욕(미국) 등 다섯 번의 다목적선 MPV를 투입해왔다.

HMM은 중소기업 수출 화물의 원활한 선적을 위해 앞으로도 임시선박을 추가 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며, 대표 국적선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안전하게 운송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MM은 지난해 8월부터 현재까지 미주 서안(부산~LA) 13회, 미주 동안(부산~서배너(Savannah), 부산~뉴욕) 4회, 러시아 3회, 유럽 2회, 베트남 1회 등 임시 선박을 지속해서 투입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mm21.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55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