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3-28 10:38:34
기사수정

▲ spirit of wonju – 원주역 앞 상징조형물

원주시는 ‘조형분수대와 상징조형물에 대한 설치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번 제안공모를 통한 디자인 중 대상작을 선정하였다.

원주시는 도심지 친수공간인 ‘조형분수대 설치’를 통해 도시경관을 개선하고, 걷고 싶은 푸른도시 구현을 위하여 2011년부터 2015년까지 물과 조형물을 함께 볼 수 있는 도심지 조형분수대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조형분수대 설치 사업은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를 대상으로 2011년, 2012년에 단계지하차도, 태장삼거리, 중앙동 문화의거리, 평원로, 남부시장 삼성생명 앞에 설치되었으며,

2013년에는 원주역 앞과 롯데시네마 앞에 상징조형물 및 조형분수대를 설치할 예정으로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을 위해 전국 제안공모를 통해 진행하였다.

공모일정은 지난 2월19일부터 25일까지 제안공모 공고를 하였고, 3월14일, 15일 제안서를 제출받아 심사를 통해 ‘원주역 앞 상징조형물’과 ‘롯데시네마 앞 조형분수대’를 선정하였다.

원주역 앞에 설치될 상징조형물은 “spirit of wonju”라는 제목으로 원주시민들의 화합과 서로의 시너지 효과로 인해 상승하는 원주시의 도시이미지를 반영한 작품으로 원주 치악산의 숭고한 정기를 이어받아 건강하고 동적인 원주의 기운이 상승하는 아름다운 자태를 조형화하였다.


또한, 롯데시네마 앞에 설치될 조형분수대는 대상지역이 롯데시네마 등 주변 상권이 활성화 되어 있어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장소 임을 감안하여 자유롭고 활기찬 젊음을 상징하는 역동성과 사랑, 자유의 모습을 조형물에 대입하였으며

“입맞춤(kiss)”이라는 작품명으로 수조에 물이 차오르게 되면 조형물이 서서히 움직여 서로 입맞추게 되는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된 원주역 앞 상징조형물과 롯데시네마 앞 조형분수대는 4월 중 착공하여 6월말까지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새로운 컨셉과 테마로 원주시를 상징할 수 있는 조형물과 조형분수대를 설치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함께 공감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및 가로경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입맞춤(kiss) - 롯데시네마 앞 조형분수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6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